BBQ 치킨캠프, 업계 첫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3년간 교육부장관 명의 인증마크 사용·연 4회 진로체험교실 운영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제너시스BBQ '치킨캠프'가 교육부가 인증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제너시스BBQ는 조리체험 프로그램 '치킨캠프'가 국내 프랜차이즈업계에선 최초로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제너시스BBQ가 운영중인 '치킨캠프'가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제너시스BBQ]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해 보다 나은 교육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또 '치킨캠프'는 지난 2004년 제너시스BBQ가 국내최초로 맥도날드의 '햄버거대학' 에 버금가는 세계적 프랜차이즈 교육기관을 목표로 설립 운영중인 '치킨대학'내 학생·일반인 대상의 체험 프로그램이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치킨캠프'의 진로체험 인증 기관 획득을 위해 2개월여에 걸쳐 서면, 현장심사 등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심사 결과 인증 기관으로 선정된 '치킨캠프'는 오는 2022년 말까지 3년간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갖게 되며 연 4회 이상 무료 진로 체험 프로그램 실시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이번에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으로 외식산업에 꿈을 갖고 있는 더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가 더 많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치킨캠프' 진로체험은 치킨대학과 교육부의 진로 체험망인 '꿈길'사이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