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우·SK건설, 경기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내달 분양


매교역 일대 재개발 최대 규모 대단지…1795가구 일반 분양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대우건설과 SK건설 컨소시엄이 내달 경기도 수원에 신규 분양단지를 선보인다.

대우건설과 SK건설은 내달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209-14 일원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단지는 인근 재개발 사업지 중 최대 규모인 3천603가구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20층, 52개동 규모로 이중 전용면적별로 ▲59㎡A 234가구 ▲59㎡B 114가구 ▲59㎡C 35가구 ▲74㎡A 188가구 ▲74㎡B 383가구 ▲84㎡ 710가구 ▲99㎡ 105가구 ▲110㎡ 26가구 등 모두 1천795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매교역 일대는 203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수립의 중심지로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2천가구 미니신도시급 주택 공급이 예정돼 있다. 이러한 가운데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지역 내 경쟁 상품 중 단지 규모가 가장 크고 매교역과 바로 맞닿아 있는 등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편리한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다. 분당선 매교역과 바로 맞닿아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철 이용이 수월하며, 수원역, 서수원 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는 등 우수한 대중교통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이 밖에도 예비타당성 검토 중인 신분당선 연장선, 준공을 앞둔 수인선(2020년 예정)과 트램(2023년 도입 추진), GTX-C노선(2024년 예정) 등이 조성되면 다양한 교통망을 통해 서울과 국내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매교초가 예정돼 있으며, 수원중학교와 수원고등학교가 자리하고 있는 학품아 단지로 안심 자녀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수원 시립 중앙도서관 등 교육용 건축물이 인접해 있어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도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3040세대 중 특히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어 직주근접형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NC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또한, 인근에 팔달공원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시 팔달구는 규제 강풍이 불고 있는 서울·수도권 일부지역과 달리 비청약 과열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 통장 가입경과 1년 이상인 세대주 및 세대원은 예치금만 충족되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청약·대출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당첨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유주택자도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청약 기회가 열려 있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188-1번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내달 중순에 개관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SK건설, 경기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