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설에도 우리 농식품으로 감사 전하세요"


대한상의-농식품부, '설 선물 우리 농식품 활용하기 캠페인'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대한상공회의소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설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의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23일까지 펼친다.

농식품 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설 대목을 맞아 기업들이 우리 농식품 소비 진작에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 설에 이어 이번에도 뜻을 모았다.

14일 대한상의와 농식품부에 따르면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지역상의(73곳)와 회원기업에 배포해 설 선물로 우리 농식품 구매를 유도한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식품명인제품 등 276개 품목이 수록됐다.

캠페인 기간 중 13일과 14일에는 상의회관 내에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하여 대한상의와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이번 설에는 주요 지역의 상공회의소에서도 지자체와 함께 우리 농식품 구매에 동참할 계획이다. 대구, 대전, 청주, 평택 등 주요 지역상의에서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우수 농식품 홍보·판촉행사 등 공동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명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홍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설을 맞아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우리 농식품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기업들의 우리 농식품 선물 구매가 아프리카 돼지열병, 농산물 수입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설에도 우리 농식품으로 감사 전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