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커넥티드카용 보안 시스템 공개


사일런스 기술로 新QNX 보안 시스템 구축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블랙베리가 사일런스 인공지능(AI) 기술을 커넥티드카용 QNX 플랫폼에 탑재한 새로운 자동차용 AI 솔루션을 공개했다.

벤처비트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블랙베리는 OEM 또는 자동차 대여 사업자용 AI 기반 QNX 플랫폼을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0 행사에서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혁신적인 사일런스의 침입탐지 차단, 예측 공격을 방지하는 보안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자동차 업계는 보안이 뛰어난 블랙베리 QNX의 기술과 혁신적이고 뛰어난 사일런스 사이버시큐리티 기술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

블랙베리가 AI 기반 커넥티드카용 QNX 보안 시스템을 공개했다 [출처=블랙베리]

특히 이 솔루션은 고개의 요구에 따라 모듈형태로 추가할 수 있어 도입이 용이하며 비용도 저렴하다.

블랙베리는 지난해 14억달러에 사일런스를 인수한 후 이 회사의 머신러닝 기술을 기존 커넥티드카에 접목하여 스마트한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해왔다.

새로운 QNX 시스템은 스티어링, 브레이크, 가속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자동차 운전자를 파악하는 사일런스 퍼소나는 지원한다. 이 기능은 차량 도난시에 운전자를 파악하는 인증기능으로 차량의 주행을 중단시킬 수 있다.

또한 블랙베리는 교통체증이나 각종 도로상태 정보를 바탕으로 운전자의 운전 데이터를 분석해 휴식이 필요한 경우 쉴 시간을 알려줘 안전주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