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웹젠-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코딩교육 사회공헌 MOU


내년 야탑청소년수련관 내 두번째 코딩교실 조성 목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코딩교육 저변확대와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성남시청소년과 두번째 코딩교실을 조성한다.

웹젠은 지난 16일 판교, 웹젠 본사에서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과 '야탑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코딩교육 프로그램 등을 함께 준비하고 운영하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발표했다.

웹젠과 재단 측은 이의 이행을 위해 2020년 성남시 야탑동에 설립되는 야탑청소년수련관 내에 코딩교육 프로그램과 청소년·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게임이용을 안내하는 교육 및 지원, 상담공간을 조성한다.

김태영 웹젠 대표(왼쪽부터)와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 [사진=웹젠]
김태영 웹젠 대표(왼쪽부터)와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 [사진=웹젠]

야탑청소년수련관 설립이 마무리되는 내년 상반기 중 시범운영을 시작해 7월 중 정식 개소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한다.

야탑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될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웹젠의 두번째 청소년교육 사회공헌 활동이다. 웹젠은 지난 2017년부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판교청소년수련관에 조성비 전액을 기부해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활동개시 후 협력사례와 교육프로그램에 대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경기도가 지정하는 '경기꿈의학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 창의융합 선도기관'에 선정되면서 기업의 지역사회공헌 모범사례로 손꼽힌 바 있다.

야탑 코딩공작소에서는 3년여의 판교 코딩공작소 활동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체계적인 코딩교육과 더불어 ‘게임캠프(가칭)’활동도 새 사업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게임캠프는 게임을 이용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전한 놀이문화인 게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리는 활동이 주 내용이다.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에 대해 올바른 정보와 과학적인 통계를 전달하고, 자녀가 올바르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 일부 청소년의 게임과몰입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전문상담과 복합적인 놀이 및 인지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는 "성남시를 넘어 더 많은 청소년이 공정한 코딩교육의 기회를 누려야 한다"며 "재단과 웹젠의 공동사업이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사업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경제적인 이유로 코딩교육에서 소외되는 청소년이 없도록 교육사업을 꾸준히 확대할 예정"이라며 "청소년 교육사업에 중점을 둔 사회공헌을 목표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웹젠-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코딩교육 사회공헌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