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튜디오N,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제작 참여


크리처 소재 웹툰 원작 기반…이응복 감독 연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스튜디오N은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을 공동제작한다고 18일 발표했다.

네이버웹툰 스릴러 원작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크리처 소재 시리즈로, 이응복 감독의 입증된 연출력을 통해 웹툰 지식재산권(IP)의 강점을 극대화해 전달할 예정이다.

동명의 원작 '스위트홈'은 화제의 웹툰 '후레자식'을 연재했던 김칸비·황영찬 작가의 인기 스릴러 웹툰이다.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웹툰 '스위트홈'은 2017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하여 금요웹툰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5억에 육박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네이버웹툰 원작 '스위트홈'  [네이버 ]
네이버웹툰 원작 '스위트홈' [네이버 ]

'스위트홈'은 국내 최초의 크리처 소재 시리즈로서, 서로 다른 성격과 사연을 가진 주민들과 기괴한 괴물들을 생생하게 영상화할 예정이다. 참신한 괴물 캐릭터와 강렬한 서스펜스 등 웹툰 원작의 강점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스튜디오N은 웹툰·웹소설 원작의 영상화를 지원하는 IP브릿지 컴퍼니로서, 올해 '타인은 지옥이다'와 '쌉니다 천리마마트'를 선보였다.

캐스팅도 발표됐다. 은둔형 외톨이지만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세상 밖으로 다시 나오는 차현수 역은 배우 송강, 미스터리한 인물 편상욱 역은 배우 이진욱, 이번 시리즈에서 새롭게 소개되는 터프하고 강한 캐릭터의 서이경 역은 배우 이시영이 연기할 예정이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는 "상상력의 한계가 없는 웹툰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크리처 소재 시리즈물 스위트홈이 만들어진다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웹툰, 웹소설 원작을 바탕으로 영상화에 있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튜디오N,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제작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