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대통령, 차기 국무총리에 정세균 의원 지명


17일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직접 발표…"시대적 요구에 맞는 적임자"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임에 정세균 의원을 지명했다고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직접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 룸에 나와 정 의원의 국무총리 지명 사실을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차기 국무총리 후보자를 지명하고, 지명 이유를 국민들께 직접 말씀드리고자 한다”면서 정 후보자 지명 이유에 대해 “시대적 요구에 가장 잘 맞는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말하고, 지금의 시대적 요구는 ”통합과 화합으로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으고, 국민들께서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민생과 경제에서 성과를 이뤄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신임 국무총리 인선발표를 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신임 국무총리 인선발표를 하고 있다. [뉴시스]

문 대통령은 또 정 후보자에 대해 “우선, 경제를 잘 아는 분”이라며 “성공한 실물 경제인 출신이며, 참여정부 산업부장관으로 수출 3천억 달러 시대를 열었다. 또 6선의 국회의원으로 당대표와 국회의장을 역임한, 풍부한 경륜과 정치력을 갖춘 분”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떠나는 이낙연 총리에 대해 “내각을 떠나는 것이 저로서는 매우 아쉽지만, 국민들로부터 폭넓은 신망을 받고 있는 만큼, 이제 자신의 정치를 할 수 있도록 놓아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했다“며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하든, 어느 자리에 서든, 계속 나라와 국민을 위해 봉사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대통령, 차기 국무총리에 정세균 의원 지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