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금융그룹, 경북 청송에 국공립어린이집 개원…"내년까지 100개 건립"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 첫 결실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일 청송군과 함께 경상북도 청송군 파천면에 위치한 제4호 국공립어린이집 '청송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윤경희 청송군수,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어린이집을 둘러보며 원아들과 함께 개원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4일 경북 청송군 소재 청송하나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4일 경북 청송군 소재 청송하나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청송 하나어린이집은 보육시설이 취약한 농촌지역에 건립되는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의 첫 번째 결실이다.

청송군 파천면 인근은 계속된 아동 수 감소로 그간 운영해오던 민간어린이집이 경영난으로 폐쇄될 상황이었다. 하지만 하나금융그룹과 청송군의 협력으로 매입 후 리모델링을 거쳐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됐다.

이날 개원식에서 함 부회장은 "전반적인 출산율 저하와 인구 감소 현상이 농촌 지역에서는 더욱 심각하다"며 "아이를 잘 낳고 기를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통해 젊은 부부들이 유입되고 농촌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보육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한 양질의 어린이집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월 경남 거제시를 시작으로 4월 충남 홍성, 11월 서울 강북구에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지원했고 명동, 여의도, 광주, 부산에 차례로 직장어린이집을 열었다.

또 전국 47곳의 지역에서 어린이집 건립 절차가 진행 중이며 내년까지 1천500억원 규모로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융그룹, 경북 청송에 국공립어린이집 개원…"내년까지 100개 건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