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문서 호환성 높인 '폴라리스 오피스' 신제품 출시

맥(Mac) 버전서는 hwp로 문서 작업 가능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인프라웨어가 문서 호환성 등이 강화된 오피스 소프트웨어(SW) '폴라리스 오피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폴라리스 오피스 신제품은 워드(word), 한글(hwp), PDF 등 모든 포맷에 대한 문서 작성 및 호환을 제공한다. 기존 버전 대비 2배 이상 빠르게 단축 문서를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으며, 인텔리전트 퀵 메뉴(Intelligent Quick Menu)와 어드밴스드 프린트(Advanced Print)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이 추가됐다는 게 특징이다.

인텔리전트 퀵 메뉴는 사용자 문서 작성 패턴을 인식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최대 5개 까지 타이틀바에 자동으로 추가해준다. 또 어드밴스드 프린트 기능을 통해 여러 슬라이드를 한 페이지에 인쇄할 때 문서 여백을 최소화하고, 콘텐츠를 페이지에 맞춰 확대 프린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폴라리스 오피스는 클라우드용·PC용 폴라리스 오피스에 모두 적용되며, 상시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클라우드용 폴라리스 오피스의 경우 공동편집 기능이 강화됐다. 폴라리스 드라이브를 통해 파일을 안전하게 공유하고, 실시간 공동작업이 가능해졌다. PC용 폴라리스 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 한글과컴퓨터, 개방형 문서(ODF) 포맷 모두 호환된다. 아울러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폴라리스 오피스 맥(Mac)은 hwp로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인프라웨어 관계자는 "인텔리전트 퀵 메뉴, 어드밴스드 프린트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들은 혁신적인 문서 작성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며 "폴라리스 오피스는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인프라웨어]

최은정기자 ejc@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