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과학기술원, 기술벤처리더과정(TVA) 신입생 모집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이 ‘2020년 기술벤처리더과정(TVA)’ 신입생을 모집한다.

기술벤처리더과정(TVA)는 글로벌 벤처리더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신 경영관리 기법과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기술 기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에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 DGIST]

Scale-up 과정과 Start-up 과정으로 지원자격이 주어지며, Scale-up 과정은 중소·중견기업·공공기관·벤처 기업 임직원, Start-up 과정은 DGIST 정규학위과정 재학생 및 졸업생이다.

총 수업료 가운데 등록비를 교육자가 부담하며, 나머지 수업료는 대내외 지원금 및 동문 장학금 등의 혜택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이동하 책임교수는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Technical Venture-leader Academy, TVA)은 창조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과기특성화대학 기술사업화 선도모델의 기능이 기대되고 있다.” 라며, “현장 밀착형 실무 중심 교육인 2020년도 기술벤처리더과정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 라고 덧붙였다.

12월 9일까지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