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CFD SW ‘NFLOW’,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김진현 대표 “국내시장 판도 바꾸고 더 나아가 해외시장에 진출”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국내 최초 입자기반 CFD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이에이트㈜는 ‘NFLOW SPH GREEN’이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조달청의 우수조달물품 지정제도는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기술력과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지정해 수의계약을 통해 수요 기관에 우선 공급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 조달청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NFLOW SPH는 입자방식을 적용해 개발한 전산유체역학(CFD) 소프트웨어로 유체 해석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복잡한 격자 생성 과정을 생략하고 GPU 병렬처리 기술을 적용해 전체 해석시간을 비약적으로 줄였으며, 직관적인 UI 구성과 다양한 후처리 기능 탑재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프로그램이다.

4차 산업혁명을 맞아 디지털 트윈과 AI 기반 설계에 필수적인 CFD SW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외산 제품이 독점하고 있는 국내 CFD시장에서 순수 자체 기술로 경쟁을 이어 나가고 있는 이에이트㈜의 CFD SW ‘NFLOW’는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선정을 통해 외산 제품이 독점하는 국내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더 나아가 해외 시장에 진출해 국산 소프트웨어의 경쟁력 제고를 이루어 내겠다” 며 “디지털 트윈과 스마트 설계,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NFLOW가 폭 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이트㈜는 NFLOW SPH뿐 아니라 내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NFLOW LBM와 함께 기존의 토목, 기계 분야 뿐만 아니라 항공 우주, 그리고 바이오, 헬스케어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지속적인 사업영역 확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