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흥 한일윈스타’, 쿠팡 물류센터 인접의 지식산업센터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 발표 등 정부의 주택시장을 향한 규제가 매섭다. 이에 시중에 떠도는 유동자금이 ‘지식산업센터’에 몰리는 분위기다. 전매 제한도 최장 10년이 적용되면서, 청약, 대출 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가 톡톡한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것이다.

지난 8월 행정안전부가 ‘2019년 지방세 개정안’을 발표함에 따라 3년간 세제 혜택이 연장된 것도 호재로 작용했다. 올해 말 종료 예정이던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혜택이 2022년까지 연장돼 입주 업체는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을 3년간 더 누릴 수 있게 됐다.

▲쿠팡 물류센터 앞 노른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 ‘원흥 한일윈스타’ 분양이런 분위기 속에 3기 창릉신도시 개발의 수혜를 가까이에서 직접 누릴 수 있는 최고 수혜 단지 ‘원흥 한일윈스타’가 분양을 시작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8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05번지 일대에 자리한 이 지식산업센터는 쿠팡 물류센터 앞 노른자위를 선점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것이 강점이다. 지하 1층, 지상 14층, 총 312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공장(산업시설) 281실, 근린생활시설 31실이 공급된다.

교통망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로, 서울로의 이동 편의도 우수하다. 근거리에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자리해 압구정까지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고양시와 서울을 잇는 서오릉로와 백석신사간도로(원흥~신사구간), 외곽순환도로, 공항고속도로, 강변북로 등 이용할 수 있는 도로망도 다양하다. 교통망 확충 계획도 많다. 2023년 개통이 예정된 GTX-A노선, 고양선 경전철, 신분당선 연장 예정 등이 완료되면, 향후 여의도와 용산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쿠팡 물류센터가 입주를 예정했다. 향후 배후수요 확보가 상당히 유리해진다. MBN 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도 근거리에 자리해 있다. 이케아, 롯데 아울렛, 스타필드가 인접해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좋은 것도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바로 앞에 배후수요가 풍부한 쿠팡 물류센터가 입주할 예정이다”라며 “3기 창릉신도시 교통망 호재도 예정돼 수요자들의 문의가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차별화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공급해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원흥 한일윈스타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흥 한일윈스타’, 쿠팡 물류센터 인접의 지식산업센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