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감정원,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홈페이지 개편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사항 반영…이용자 편의성·시인성↑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한국감정원이 이용자 중심의 편의성과 시인성을 높인 홈페이지 개편작업을 완료했다.

한국감정원은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전면 재배치하고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관리비 등 관리정보 관련 각종 통계 데이터와 자료를 쉽게 검색이 가능하도록 재설계했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 개편 홈페이지 화면. [사진=한국감정원]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 개편 홈페이지 화면. [사진=한국감정원]

이와 함께 지난 4월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에 따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리주체가 공개하던 외부회계 감사보고서를 회계감사인이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에 직접 공개하도록 변경했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은 지난 2015년부터 한국감정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관리비 정보, 유지관리이력정보, 입찰정보 등을 제공하고 유사단지와 비교기능을 제공함으로서 투명성 강화·관리비리 차단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공동주택 관리비 정보는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또는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감정원,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홈페이지 개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