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2·3기 연다…“대입제도 분석”

대입전형, 성적평가, 입시전략 등 필수 역량 배울 수 있어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에듀인뉴스는 대입제도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 상담가 수준의 지식과 스킬을 배우는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2·3기를 개설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의에 나서는 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는 평생을 대입제도 분석에만 몰두한 전문가다.

지난 11월4~7일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1기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참석자들은 “교육을 통해 입시를 제대로 이해하고 학생 상담에 활용할 노하우를 전수받아 만족한다”, “학생들에게 진짜 상담을 제공하는 사람을 계속 양성해주길 바란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이번 양성과정 ▲2기는 12월2일(월)~5일(목) 4일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열리며 ▲3기는 11월28일/12월5,12,19일 매주 목요일 오전10시~오후1시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에서 열린다.

강좌는 사전 신청한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또는 기사 하단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를 배너를 클릭한 후 확인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고교 특성 파악 및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평가 방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진학설계와 대학입시전략 등 대입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필수 사항만 모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1일차에는 ▲학교알리미 ▲교육과정 ▲고교 유형별 특징 ▲나이스(NEIS) 보는 법 등 상담가가 놓칠 수 있는 사항은 전문가의 시각으로 그 중요성을 안내하고, 2일차에는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파악을 목표로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의미 ▲Z 점수 및 Z 점수 누적 백분위 ▲고교내신 성적 분석 ▲모의고사 성적표 보기 ▲상위누적에 따른 지원 가능 대학 파악하기 등 실제 지원 전략을 짜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모아 진행한다.

3일차에는 생활기록부 관리에 대해 다룬다. 주요 내용은 ▲진로희망 진로활동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작성법 ▲세특 행특 잘 쓰는 법 ▲생기부 기재 금지 사항 및 내용 정리에 관한 사항을 소개하며, 4일차에는 ▲수시 전형별 정리 ▲정시 가나다군별 조합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유형 대비법 ▲대교협 및 주요 입시 사이트 이용법 ▲대학 입학처 자료 활용법 등 실전 중심 강의가 이어진다.

김진만 교수는 “입시제도가 아무리 바뀌어도 핵심 원리만 자기 것으로 만들면 모두 대응이 가능하다”며 “20년 노하우를 가감없이 전달해 드릴테니 참여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송민호 교수는 “우리가 아이의 인생을 바꿀 수는 없어도 사회의 첫 발이라 할 수 있는 대학 간판은 바꿀 수 있다”며 “대입상담전문가의 꿈을 함께 이뤄 내 아이, 내 제자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