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A코리아, 여성참여그룹 론칭…커리어 코칭 나서


26일 숙대·27일 동덕여대에서 추가 커리어코칭 나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A코리아)는 지난 14일 여성 참여 그룹인 '우먼스 얼티밋 팀(WUT)'을 발족하고, 이를 기념해 이화여대, 숙명여대, 동덕여대에서 순차적으로 커리어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발표했다.

WUT는 여성 직원을 주축으로 한 한국 최초의 직원 참여 그룹(ERG)이다. 조직 내 다양성 확보 차원에서 여성 직원에게 주도적 역할을 적극 부여하고, 지역 내에서 서로 더 협력, 소통하기 위해 개설됐다.

현재 'WUT' 여성 참여 그룹은 전세계 EA 사업장을 중심으로 24개 지역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총 1천300여 명의 EA 임직원이 소속돼 있다.

 [사진=EA코리아]
[사진=EA코리아]

EA가 운영하는 ERG는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관심사, 경험, 선호도 등 공통점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모인 직원들이 서로 간 네트워킹과 협력을 공고히 하는 등 조직의 결속력을 드높이고 직장 내 기업문화를 선도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이번 WUT 역시 ERG의 일환으로 발족했다.

이와 관련해 EA코리아 관계자는 "게임기업 구성원 중 소수인 여성 직원이 보다 안정적으로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만들고 게임업계에서 여성의 역할이 가진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에서 WUT의 론칭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EA코리아는 대학 커리어 코칭을 통해 게임 산업에 관심이 있고 게임업계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게임 기업 입사를 위한 취업 컨설팅 및 외국계 기업 채용과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을 구성해 외국계 기업과 게임 기업에 대한 총체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EA코리아가 개최하는 이번 대학 커리어 코칭은 지난 19일 이화여대에서 진행됐으며, 26일에는 숙명여대, 27일에는 동덕여대에서 추가로 2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커리어 코칭은 각 대학 소속 재학생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상세한 행사 정보는 학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EA코리아, 여성참여그룹 론칭…커리어 코칭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