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12월 2일 '올해의 최고앱' 행사 개최


명예전당 대상 후보 게임…항목별 인기앱 선정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다음달 2일 뉴욕시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올해의 최고앱을 선정한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18일(현지시간) 매체들을 대상으로 12월 2일 오후 2시에 개최하는 미디어 행사의 초청장을 발송했다.

미디어 행사 초청장에는 이날 행사에서 애플이 올 한해 최고 인기를 끌었던 앱과 게임앱을 골라 발표할 예정이다.

애플은 그동안 12월초에 이와 비슷한 앱 부문별 인기앱 순위를 발표해왔다. 애플은 회사 사업부문에서 서비스 부문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 인기 앱분야나 앱순위 등을 더욱 상세히 하고 행사를 이전보다 큰 규모로 개최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애플이 다음 달 2일 미디어 행사를 개최한다 [출처=애플]
애플이 다음 달 2일 미디어 행사를 개최한다 [출처=애플]

애플이 다른 미디어 행사처럼 이 행사에서 하드웨어 제품을 공개할지 알 수 없으나 실험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

최근 애플은 아케이드 게임을 비롯한 모바일 게임, PC 게임 등을 클라우드 게임으로 구현하며 이 시장의 주도권을 잡으려 하고 있다. 애플이 다음달 행사에서 최고 인기 게임앱을 지정해 시상하는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애플이 클라우드 게임 시장을 주도할지 알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 구글, 아마존 등도 이 시장을 집중 공략 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애플기기 사용자가 매우 많고 이들의 모바일 앱 콘텐츠 서비스 이용이 많아 관련 매출이 빠르게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애플은 컨텐츠 서비스와 광고 사업도 활성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종 가입형 서비스를 내세운 애플은 유튜브처럼 온라인 광고로 추가 매출을 올리려 할 가능성이 높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12월 2일 '올해의 최고앱'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