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뷰티업계, 연말특수 겨냥 '홀리데이 에디션' 봇물


연말 수요 노리고 '골드' 컬러 적용한 특별한 패키지 눈길…스킨케어도 多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화장품 최고 성수기 중 하나인 연말을 앞두고 뷰티업체들이 일찌감치 '홀리데이 에디션'을 앞 다퉈 출시하고 있다. 출시 시점도 예년보다 빠른 편이다. 지난달부터 다양한 제품을 쏟아내고 있는 뷰티업계에서는 평소 접하기 힘든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각 업체들은 연말 특수를 겨냥해 유명 아티스트와 손잡고 색다른 패키지를 선보이거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반영해 반짝이는 색조 화장품으로 구성된 세트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또 올해는 일부 브랜드들이 색조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에디션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2019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이니스프리]
'2019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이니스프리]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한국의 전통 문양 자연산수문을 재해석한 패키지로 꾸민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윤조에센스와 퍼펙팅쿠션을 비롯해 설린수, 백은향 핸드크림, 에센셜 립세럼 스틱 등 대표 제품들로 구성됐다.

'헤라'는 홀리데이 컬렉션 '롤 더 다이스(ROLL THE DICE)'로 선물 수요를 공략한다. 베스트 셀러인 블랙 쿠션과 멀티팔레트, 루즈홀릭 벨벳을 한정판 패키지로 선보이며, '뉴트로(새로움+복고·Newtro)' 감성으로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는 연말을 맞아 '2019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네덜란드 그래픽 아티스트와 협업해 연말이면 울려 퍼지는 즐거운 음악을 모티브 한 스페셜 패키지로 선보인다. 컬러풀하고 세련된 그래픽을 담은 패키지와 함께 방향, 기초, 색조 제품 등의 카테고리에서 총 11종을 준비했다.

에뛰드하우스는 루돌프를 주인공으로 한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컬렉션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득 담았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를 비롯한 색조 화장품에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해 한정판으로 준비했다.

에스쁘아는 매혹적인 화려함에 발칙한 귀여움을 담은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러브밤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 제품은 에스쁘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내 고객 소통 플랫폼(#CrewSays)을 활용한 사전 품평을 통해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개발한 첫 번째 컬렉션이다. 제품 구성은 '글리터 밤 팔레트'와 '립 업 #텐션 업'과 '립 업 벨벳 #코첼라'로 구성된다.

'숨' 홀리데이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숨' 홀리데이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숨37°'은 김진식 디자이너와 협업한 홀리데이 에디션 4종을 한정 출시했다. 대표 쿠션 제품인 '워터-풀 CC쿠션 퍼펙트 피니쉬' 등 3종과 '올 라이즈 업 인-블룸 핸드크림'으로 구성됐으며, 패키지는 자연의 다채로운 에너지와 아름다운 순간들을 화려한 색채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욘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일리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홀리데이 에디션 '데일리 해피니스(DAILY HAPPINESS)' 4종을 선보였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데일리라이크'의 인기 패턴인 겨울 동물 일러스트를 담았다. 여우, 북극곰, 사슴 등의 포근한 모습이 담긴 패키지가 특징인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바디, 헤어, 핸드크림 품목 위주로 구성된 기획세트 총 4종으로 출시됐다.

더페이스샵은 크리스마스 파티 감성을 담은 '트윙클 파티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반짝임을 강조한 골드 색상과 크리스마스 감성의 빨강·파랑·검정색이 어우러진 패키지의 세트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화려한 오너먼트와 선물 상자가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 '아워글래스'는 '고스트 컬렉션'으로 연말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선다. 이 제품은 베스트셀러 상품인 파우더·하이라이터·브론저·블러쉬를 하나에 담은 멀티 팔레트와 함께 블러쉬 팔레트, 립스틱 세트, 아이섀도우 세트로 구성됐다.

'키아라 홀리데이 컬렉션' [사진=랑콤]
'키아라 홀리데이 컬렉션' [사진=랑콤]

수입 화장품들도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연말 특수 잡기에 나섰다. 랑콤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인플루언서 키아라와 손잡고 '키아라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수량 출시한다. 이 제품은 키아라가 직접 선택하고 디자인해 탄생한 특별 에디션으로, 아이코닉한 키아라 아이 로고 패키지가 특징이다. 제품은 '키아라 플러팅 팔레트'와 키아라 시그니처 케이스로 재탄생한 랑콤의 대표 립 제품 '압솔뤼 마드모아젤 샤인', '압솔뤼 에나멜 라커'로 구성돼 있다.

'구찌 뷰티'는 '루즈 아 레브르 뤼네종'을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전 세계 최초로 국내서 처음 출시된 이 제품은 반짝이는 홀리데이의 분위기를 담고 있는 글리터 립스틱으로, 지난 8일 명동 롯데면세점에서 출시 기념 론칭 파티도 진행됐다.

'나스'는 뉴욕의 전설적인 디스코 클럽 '스튜디오 54'를 테마로 한 '나스 2019 스튜디오 54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1970년대 뉴욕의 명사들과 슈퍼스타들이 즐겨 찾았던 클럽 '스튜디오 54'의 역동적이고 빛나는 무대에서 영감을 받았다. 반짝이는 디스코 볼과 스팽글, 스테인드글라스를 연상시키는 조각 아트 등 장식적인 요소들을 더해 눈길을 끈다.

베네피트는 빈티지 캠핑과 글램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2019 홀리데이 컬렉션'을 판매한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치크 팔레트 2종 '베이브 온 보드 & 치키 캠퍼'와 미니 캠핑카 키트 3종 '미니 밴 & 스위트 롸이드 & 트래블린 비 라이트', '미니 스토퍼 2종'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키엘'은 올해 핀란드 헬싱키 출신 일러스트 작가 야니네 레웰(JANINE REWELL)과 손잡고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야니네 레웰만의 특유의 감성과 분위기를 담은 화려하고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상상 속 마법과 같은 홀리데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각 업체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선물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홀리데이 에디션을 내놓는 경우가 많다"며 "올해는 선물할 때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골드를 메인 컬러로 선정한 브랜드들이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추운 날씨로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보습을 전달할 수 있는 바디 및 스킨케어 제품을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출시한 브랜드들도 이번에 많아졌다"고 덧붙였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뷰티업계, 연말특수 겨냥 '홀리데이 에디션' 봇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