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니아딤채, 당뇨교육캠프에 '딤채쿡 당질저감 30' 밥솥 지원


밥의 탄수화물 성분 줄여줘…당뇨병 환자에 적합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위니아딤채는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회장 박동선)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개최한 제 25회 당뇨교육캠프에 참가해 '딤채쿡 당질저감 30' 밥솥을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밥의 탄수화물 성분을 쌀의 품종에 따라 최대 39% 줄여주는 밥솥이다. 2박3일 캠프 동안 참가자들은 딤채쿡으로 만든 밥으로 쿠킹클래스 참여 및 식사시간 전 당질저감 30%와 20% 밥을 시식했다.

 [출처=위니아딤채]
[출처=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당뇨캠프의 취지와 '딤채쿡 당질저감 30'의 특장점이 잘 맞아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당질저감 취사 알고리즘'과 '트레이 필터링 구조'를 적용해 밥의 탄수화물 성분을 일반 백미보다 33%, 쌀의 품종에 따라 최대 39% 낮춰주는 제품이다. 탄수화물 저감과 건강조리 및 IH 압력 등을 고루 활용했다.

한편 당뇨교육캠프는 전북 순창 건강장수연구소에서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 및 당뇨 관리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열렸다. 당뇨 환우와 가족 60명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공복 혈당 및 식후 혈당 수시 측정, 인바디 검사와 식이요법·운동요법 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니아딤채, 당뇨교육캠프에 '딤채쿡 당질저감 30' 밥솥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