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재선임

"지난 2년 간 성공적으로 이끌어…건전성·수익성 성장"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KB국민은행은 7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現 허인 은행장의 은행장 재선임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 앞서 KB국민은행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는 현 허인 은행장을 주주총회에 부의할 최종 은행장 후보로 추천했으며, 주주총회의 결의를 거쳐 KB국민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확정했다.

임기는 2020년 11월 20일 까지다.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3차에 걸친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 개최를 통해 후보자의 자격, 리더십, 향후 비전 등 대한민국 대표은행의 은행장으로서 갖추어 할 사항들을 면밀하게 검증했다고 전했다.

특히 2차 위원회에서는 후보자 인터뷰를 통해 재임기간 중 경영성과 및 경영철학, 중장기 경영전략 실행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도 있는 질의가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KB국민은행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는 "후보자는 지난 2년간 KB국민은행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건전성과 수익성을 고르게 성장시키는 등 탁월한 역량을 인정 받았다"고 추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조직을 빠르게 ‘디지털 KB’로 전환시키고, MVNO(알뜰폰) 사업을 통해 금융권 최초로 통신업에 진출하는 등 KB의 미래를 밝히는 진정한 혁신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