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삼석 방통위원, 5G 초연결시대 '완전히 새로운 미래가 온다' 출간


디지털 대전환·디지털 포용사회 등 의견 담아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5년5개월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일한 고삼석 위원이 5세대 통신(5G)과 초연결 사회, 디지털 포용사회를 주제로 한 책 '완전히 새로운 미래가 온다'를 발간했다.

고 위원은 앞서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시절 입법부, 청와대에서 일해온 미디어·ICT 분야 정책 전문가다. 최근 상임위원직 사의를 표명한 바 있다.

고 위원은 "책을 통해 미래를 위해 우리 사회가 지혜를 모아 함께 고민하고 풀어야 할 국가적 아젠다를 제시하고자 했다며, "오랜 기간 미디어·ICT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제가 고민했던 '디지털 포용사회'라는 미래 비전을 국민들과 공유하면서 새로운 희망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집필 소감을 밝혔다.

 [출처=방송통신위원회]
[출처=방송통신위원회]

책은 지난 4월 세계 최초로 5G서비스를 상용화한 것을 계기로 '한국이 어떻게 하면 4차산업혁명의 거센 물결 속에서 5G를 잘 활용하여 추격국가에서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인가' '새롭게 다가오는 10년,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시대에 개인과 기업 그리고 국가는 무엇을·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인가'라는 문제의식을 담았다.

또한 유영민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의 축사도 실려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삼석 방통위원, 5G 초연결시대 '완전히 새로운 미래가 온다' 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