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3시리즈 첫 퍼포먼스 모델 '뉴 M340i' 공식 출시

3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 갖춰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BMW코리아가 31일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340i'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뉴 M340i는 3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M 퍼포먼스 모델이다. 3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 다양한 최신 편의사양을 갖췄다.

뉴 M340i는 기존 뉴 330i와 M3 사이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힘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4.6초,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에서 제한된다. 복합 연비는 리터당 9.9km다.

BMW코리아가 31일 '뉴 M340i'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BMW코리아]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주행 상황에 따라 파워 어시스트와 조향각을 모두 조정할 수 있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도 기본 장착했다.

디자인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담아냈다. 전면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M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M 리어 스포일러, M 퍼포먼스 배기시스템 및 사각 테일 파이프 등을 적용했다. 여기에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을 더해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센사텍 대시보드,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과 최첨단 편의 기능도 갖췄다. 반자율주행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을 포함해 하이빔 어시스턴스 기능을 적용한 BMW 레이저 라이트 등 이노베이션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뉴 M340i는 3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M 퍼포먼스 모델이다. [사진=BMW코리아]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에는 도심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이 탑재됐고, 스톱&고(Stop&Go) 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이 지원된다.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 3D뷰, 자동 주차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도 기본 적용됐다.

최신 리모트서비스 기능과 컨시어지 서비스, 애플 카플레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기능이 포함된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도 무상 제공한다.

뉴 M340i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천500만 원이다.

서민지기자 jisseo@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