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술 콘퍼런스 'NHN 포워드' 내달 27일 열려


19개 분야 47개 세션 구성…누구나 참가 가능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대표 정우진)이 내달 27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NHN 포워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NHN 포워드는 'Small Steps make a Big Difference(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 슬로건 아래 NHN 그룹 내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 공유를 비롯해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소통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NHN 임직원에게만 공개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누구나 제한 없이 참가 가능하다.

NHN은 정우진 NHN 대표의 NHN 패밀리 토크를 시작으로 ▲게임 ▲클라우드 ▲머신러닝 ▲빅데이터 ▲백엔드 ▲프런트엔드 ▲개발 방법론 ▲추천 시스템 ▲기획 ▲디자인 ▲아키텍처 등 총 19개 분야의 총 47개 발표 세션을 준비했다.

일반 발표 세션 외에도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지난해 높은 인기를 누렸던 실습 중심의 집중 강좌 프로그램 '워크숍'에서는 머신러닝의 기초와 응용 부문으로 나뉘어 4시간 연속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핸즈온 랩'에서는 단계별 실습 가이드가 제공되며, 개별 자습 및 전문가 기술 코칭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주니어 개발자를 위한 특별 세션인 '스몰 스텝', 프런트엔드 분야의 집중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는 '프런트엔드 상담소', 비기술 부문의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는 열린 공간 '커뮤니티 라운지' 등을 통해 참가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NHN 포워드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 참가 신청 후 추첨을 통해 최종 참가자 선정하며 참가자에게는 11월 5일에 이메일로 개별 안내된다.

회사 측은 "NHN 포워드는 NHN의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서 적용되고 있는 핵심 보유 기술뿐만 아니라 개발자 개인의 성장과 경험, 연구 노하우를 가장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자리"라며 "많은 개발자들이 참석해 NHN의 지식 공유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HN은 지난 4월 사명 변경과 함께 '기술 중심의 IT종합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하며 기술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개발자 지원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매년 11월에 개최되는 기술 콘퍼런스 NHN 포워드 외에도 중소 IT 기업의 기술 교육 지원에 초점을 둔 상시 교육 프로그램 '토스트 포워드'를 매월 1회씩 운영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술 콘퍼런스 'NHN 포워드' 내달 27일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