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시티 피온4 e스포츠팀 선발전 본선 19일 개막

19일 4,5위팀 첫 경기…26일 결선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의 공식 e스포츠팀을 선발하는 '맨 시티 피파온라인 팀 선발전' 본선을 19일 개막한다고 15일 발표했다.

넥슨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PC방에서 오프라인 예선을 진행하고, 본선 진출 5개팀을 선발했다. 예선전에서는 신청자 중 공식경기 시즌15 랭킹 상위 16개팀의 48명 선수가 참가해 4개조 듀얼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 '경기도', 'UV', 'SUV', 'Nuclear', 'Bless' 팀이(왼쪽부터 1위~5위)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선발전 본선은 하위팀 간 경기에서 승리한 팀이 상위 팀과 경기를 진행하는 플레이오프 방식으로 치러진다. 개막일인 19일에는 4,5위팀이 첫 경기를 진행하고, 승리한 팀이 3위팀과 맞붙는다. 26일에는 19일 최종 승리팀과 2위팀이 경기를 진행해 이긴 팀이 결승전에서 1위팀과 승부를 펼친다.

[사진=넥슨]

본선 경기는 상대팀의 모든 선수를 이길 때까지 경기를 지속하는 승자연전 방식으로 진행하며, 대회 계정에 제공되는 '맨체스터 시티' 클럽 팀 컬러를 적용 받는 선수를 활용해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다.

한편, 맨체스터 시티 FC 소속 공식 e스포츠팀 선수를 선발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모든 선수들이 맨시티 유니폼(상의)을 입고 경기에 출전한다.

선발전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팀은 11월부터 맨 시티 e스포츠 코리아 팀명으로 맨시티 소속 피파온라인 4 공식 e스포츠팀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 선발전 우승 상금 900만 원과 매월 e스포츠팀 활동 지원금을 별도로 지급받는다.

본선 현장 관람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장 관람객에게는 'HOT 최종 OVR 92+ 선수팩(1~3강)', 'HOT 포함 Top price 300 선수팩', 'HOT 포함 최종 OVR 92+ 선수팩(1~3강)', 'HOT 포함 최종 OVR 90+ 선수팩(1~3강)', '행운의 BP카드(1천만~3천만 BP)'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