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11년 연속 1위 쾌거

사용품질지수·감성품질지수 모두 높은 점수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한국타이어는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지수'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와 전문가 그룹 모두 높은 점수를 줬다.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평가는 해당 기업 제품을 최근 2년 내 구입해 6개월 이상 사용하고 있는 자가운전자로 구성된 소비자 그룹과 6개월 이상 해당 제품을 유통 중인 판매상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타이어가 '한국품질만족지수'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톱티어(Top Tier)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왔다"면서 "브랜드 파워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한 결과 11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표준협회가 주관,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실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우수성을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서민지기자 jisseo@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