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플 단기급등, 리플넷 증가로 장기적 상승신호"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최근 리플(XRP)의 6%이상 단기 급등세가 나오며 시세 상승 신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일 업계 관계자는 "리플사가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한 암호화폐 트레이딩 기업 ‘알그림(Algrim)’을 인수한 결과"라고 단기 급등 이유를 풀이했다.

관계자는 "현재 리플넷(RippleNet)은 전세계 금융기관에 진출하며 국경 간 거래에서 리플(XRP)를 활용하기 위해 노력을 해왔다"면서 "이미 전 세계에 200개 이상의 파트너를 보유한 리플이 XRP의 활용성을 확장시키기 위해 이번 ‘알그림(Algrim)’ 인수를 추진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업계에 따르면, 리플의 XRP 원장은 실시간 크로스보더(cross-border) 결제를 가능하게 하여 금융업계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위험을 낮춘다. 기존 시장 구조를 뛰어넘는 잠재적인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서, 앞으로 리플의 시세에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비트코인투자전문 업체 플러스빗은 "최근 3개월간 암호화폐 시장은 계단식 하락을 보여왔지만 10월 첫날을 기준으로 부진을 씻고 강세장을 연출하고 있다"면서 "11월 리플사의 ‘스웰’ 행사를 앞두고 있는 등 기대되는 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이번 강세장을 이끌어갈 기대주로 주목이 된다"고 평가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플 단기급등, 리플넷 증가로 장기적 상승신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