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탑골공원'은 과거 음악방송 영상…가수 이정현 별명은?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온라인탑골공원'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 단어의 뜻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뉴트로 열풍과 함께 인터넷을 달군 '온라인 탑골공원'과 관련된 문제가 출제됐다.

[KBS2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탑골공원'은 최근 유튜브를 통해 24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1990년대~2000년대 음악 방송이 스트리밍 되는 것을 이르는 별칭이다.

'온라인탑골공원'에서 조성모는 기도 소년, 백지영은 탑골 청하, 려원은 탑골 제니, 손호영은 호다니엘로 불린다.

이날 가수 이정현의 온라인탑골공원(별명)을 맞히는 문제가 출제됐다.

김숙은 "이정현에게 전화해보자"라고 제안했고, 백지영은 이정현에게 전화를 걸었다. 전화를 받은 이정현은 상냥한 목소리로 "오늘 촬영이 없어 집이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모른다. 방송이냐"라며 웃었다.

온라인 탑골공원에 대해 묻자 이정현은 "안다. 영화 스태프들이 내게 빨리 보라고 하더라"라고 말해 주위를 환호하게 했다.

이정현은 자신의 별명에 대해 "신랑에게 물어보겠다"라고 했다. '테크노 여전사'라는 옛날 별명이 나왔지만 정답이 아니었다.

이에 이정현은 남편에게 문제를 다시 설명했고 '탑골 가가'를 외쳤지만, 오답이었다. 정답은 '조선의 레이디 가가'로 김숙이 맞췄다.

한편,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정상호기자 uma82@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