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류 플랫폼 웹플릭스, 빗썸글로벌 상장 "콘텐츠 제작 가속화"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한류 콘텐츠 플랫폼 웹플릭스가 발행하는 웹플릭스토큰(WFX)이 콘텐츠 제작에 본격 나선다.

1일 ㈜웹플릭스(대표 공경수)는 “웹플릭스토큰이 9월 30일 글로벌 암호 화폐 거래소 빗썸글로벌에 상장했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한류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제작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경수 대표는 “경색된 한일 관계 상황에서도 한류 콘텐츠에 대한 열기와 관심이 식지 않는 것을 비추어 보면 한류 콘텐츠 파워를 실감할 수 있다”며 “빗썸글로벌 상장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웹플릭스의 시너지와 웹플릭스토큰의 무한 가치를 증명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웹플릭스]
[사진 제공=웹플릭스]

각 분야 최고의 전문 업체가 콘텐츠 제작을 주도하는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웹플릭스는 서울예대와 웹드라마 제작을 바탕으로 하는 산학협력 체결, 중국에서 콘텐츠 유통을 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 등 국내·외 업무 진행 가속화 행보를 펼쳐 왔다.

웹플릭스는 지난 2월 출범 당시 플랫폼에 컨소시엄 구성원으로 참여한 더하기미디어 등 연예 관련 제작사와 심도 깊고 다양한 퍼포먼스를 전개, 73억 달러를 넘어선 글로벌 한류 시장에서 체계적인 콘텐츠 유통과 투명한 거래를 위해 웹플릭스토큰 운영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또한 국내 연예계에서 최고 실력과 해당 분야의 영향력을 갖춘 인기 아티스트들이 웹플릭스에 자문으로 참여해 한류 역량 강화에 무게를 실으며 신뢰성을 높였다. 웹플릭스는 창작자에게 안정적인 제작환경을 제공해 이용자들과 수익을 공유, 4차 산업혁명의 엔터테인먼트 패러다임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류 플랫폼 웹플릭스, 빗썸글로벌 상장 "콘텐츠 제작 가속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