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온라인으로 출시된 '매직더개더링'

위저즈오브더코스트, 'MTG 아레나' 한국 론칭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매직더개더링'이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됐다.

위저즈오브더코스트는 PC 온라인 게임 '매직더개더링 아레나(이하 MTG 아레나)'를 한국에 출시했다고 1일 발표했다.

MTG 아레나는 매직더개더링의 개발사인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내부 디지털 게임 스튜디오에서 자체 개발한 게임으로 테이블탑(오프라인) 카드 게임의 전략을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지난 1년간의 오픈베타 기간을 거쳤다.

MTG 아레나를 처음 시작하는 신규 이용자는 튜토리얼을 통해 획득한 무료 덱을 이용해 전 세계 게이머와 곧바로 경쟁할 수 있다. MTG 아레나를 통한 e스포츠 대회 출전도 가능하다.

회사 측은 MTG 아레나 정식 출시에 맞춰 최신 카드 세트인 '엘드레인의 왕좌(Throne of Eldraine)'를 추가했다. 엘드레인의 왕좌는 아서왕의 전설과 동화적 분위기를 접목한 중세 하이판타지 배경으로 했다.

제프리 스티플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디지털 개발 부문 부사장은 "MTG 아레나 정식 출시는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디지털 게임 스튜디오의 수 년 간 노력의 결실"이라며 "오직 매직만이 선보일 수 있는 더 많은 새로운 기능과 더 다양한 카드를 비롯해 더 깊이 있는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선보일 재미와 혁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위저즈오브더코스트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최신 부스터팩 3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