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초등생 대상 AI·코딩 교육 패키지 출시


중고교생 교재에 '지니블록' 추가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초등학생도 인공지능(AI)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교재가 나왔다.

KT(대표 황창규)는 'KT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지난 6월 출시된 중고등학생용 'AI 에듀팩(파이썬 중고급 패키지)'에 이어 이번 초급 패키지까지 출시한 것이다.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는 초등학생용 코딩 교육 솔루션인 '지니블록'과 이를 활용한 초급 AI 코딩 교육용 교재가 포함됐다.

지니블록은 AI, IoT, 빅데이터 등 각각의 특성에 맞는 블록을 제공해 쉽게 원리 이해가 가능하며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솔루션이다. 각각 코드 블록의 활용성을 극대화해 학생들이 마우스 드래그 한 번으로 '기가지니' 등 AI 단말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했다.

 [출처=KT]
[출처=KT]

KT는 더욱 창의적인 AI 실습과 손쉬운 교육 진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니블록의 기능을 보완하고 연계 교육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AI 에듀팩 고객이 아니더라도 PC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상무)은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와 지니블록의 출시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혁신기술과 코딩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AI 에듀팩으로 한국형 4차산업혁명시대 인재육성법을 정의해 국민기업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초등생 대상 AI·코딩 교육 패키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