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퀄컴 스마트시티 전시… 맥데이타, IP 카메라 IoT 솔루션 공개


IP 카메라 솔루션 시장 출사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퀄컴 스마트시티 전시에 맥데이터가 IP 카메라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공개했다.

퀄컴은 지난 17~18일까지 센디에고 퀄컴 본사에서 '퀄컴 스마트 시티 엑셀레이트 2019'를 개최한 자리에서 맥데이타가 포커스H&S와 네트워크 및 온디바이스 엣지 컴퓨팅 기반 IP 카메라에 특화된 IoT 네트워크 성능 및 보안 모니터링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사진=퀄컴]
[사진=퀄컴]

맥데이타는 ADT 캡스 등에 IP 카메라 솔루션을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포커스H&S와 협력해 'IP 카메라에 특화된 IoT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을 최초로 개발하였다고 말했다.

맥데이타는 이번에 공개된 'IP 카메라에 특화된 IoT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이 맥데이타의 모니터링 솔루션(MAG-UX for IoT)과 포커스H&S의 IP 카메라 솔루션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퀄컴의 AI 기능이 탑재된 IP 카메라 전용 칩셋 QCS605에서 동작되는 맥데이타의 'MAG-UX 마이크로 엔진'과 퀄컴 QCS605으로 개발된 포커스H&S의 IP 카메라를 이용해 통합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개발 완료했다.

맥데이타와 포커스H&S는 이번 발표한 'IP 카메라에 특화된 IoT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개발을 지난 1년간 공동 준비했다. 스마트시티 및 향후 10년을 지배할 5G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보안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글로벌 차세대 IP 카메라 솔루션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고 밝혔다.

김종민 맥데이타 대표는 "맥데이타의 성능 및 보안 모니터링 제품인 MAU-UX for IoT는 5G와 IoT 세상에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포커스H&S 및 퀄컴과의 협력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함께 이룰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대중 포커스H&S 대표는 "포커스H&S의 IP 카메라 솔루션 기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토대로 맥데이타 제품이 결합되어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함께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 스마트시티 전시… 맥데이타, IP 카메라 IoT 솔루션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