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V4' 영상, 조회수 최단기간 1천만건 돌파


5일 7시간만의 성과…27일 프리미엄 쇼케이스 연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작 모바일 게임 'V4(브이포)'의 플레이 영상 조회 수가 역대 게임 중 최단기간 만에 1천만건을 넘어섰다고 9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지난 3일 V4 티저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원테이크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이용자 입소문에 힘입어 공개 이후 5일 7시간 만에 1천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유튜브 기준 국내 게임 영상 중 최단기간 기록이라는 게 넥슨의 설명이다.

윤경이 넥슨 IP4그룹 실장은 "실제 게임 화면을 꾸밈없이 보여주기 위해 영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한 번의 컷으로만 촬영하는 원테이크 기법을 활용했다"며 "각기 다른 서버에 속한 이용자들이 인터 서버에 모여 펼치는 규모감 있는 전투 장면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인터 서버는 최대 5개 서버에 속한 이용자가 한 공간에 모여 대규모 연합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서버다. 길드와 서버 이름을 동시에 단 이용자는 서버의 경계를 허문 인터 서버에서 한정된 자원을 둘러싼 대립과 협력 구도를 이끌게 된다.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V4는 '빅토리 포(Victory For)'의 줄임말로 PC 온라인 게임 개발로 내재된 넷게임즈 박용현 사단의 MMORPG 개발 노하우에 '히트', '오버히트' 등 전작들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이다.

한편 넥슨은 이달 27일 밀레니얼부터 시니어 세대까지 MMORPG 주요 이용자 70여 명과 인플루언서 30명, 게임 출입 기자단을 초청해 V4 게임 정보를 알리는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V4' 영상, 조회수 최단기간 1천만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