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벤처스, 닭가슴살 판매 '허닭' 운영사에 투자


투자 유치로 식품 라인업 확대 및 생산관리 최적화 집중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벤처스는 닭가슴살 판매 브랜드 '허닭'을 운영하는 얼떨결에 투자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얼떨결은 2010년 방송인 허경환과 유통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 온 김주형 공동대표가 설립한 온라인 건강식 커머스다. 허닭 브랜드 하에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 다이어트 간식 등 83종의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허닭 제품은 자체 온라인몰, 네이버 쇼핑, 소셜커머스 등에서 판매 중이다. 특히 판매채널별로 맞춤형 영업전략을 통해 매년 전체 매출이 2배 이상 상승 중이고, 최근 3개월 간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쇼핑, 위메프, 11번가 등에서 카테고리별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카카오벤처스가 허닭 운영사 '얼떨결'에 투자했다.  [카카오벤처스 ]
카카오벤처스가 허닭 운영사 '얼떨결'에 투자했다. [카카오벤처스 ]

김주형 얼떨결 공동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허닭은 당장의 이익 창출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운영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중시해 꾸준히 충성고객을 모을 수 있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건강식 라인업 확대와 생산관리 최적화에 힘쓰며 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허닭은 모든 제품을 기획, 생산, 판매하는 전 과정에서 상품성 검증을 거쳐 철저하게 판매 예측 데이터를 분석한다"며 "이러한 강점이 앞으로의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와 빠른 사업 확장성에 중요한 원동력으로 발전하리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벤처스, 닭가슴살 판매 '허닭' 운영사에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