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핀플(FINPLE) 플랫폼, 홍콩 '토큰캔'과 전략적 제휴


토큰캔 내 달러 코인(AUSD)-원화 거래 채널 활용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핀플(FINPLE)' 플랫폼을 운영하는 씨큐월드는 홍콩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토큰캔과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토큰캔은 2017년부터 토큰 발행 및 유동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자산거래 플랫폼이다. 하루 약 1억3천만위안(약 215억원) 거래량을 가지고 있다.

지난 3월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 중에서 한국 시장을 처음으로 개설할 정도로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이 높다는 설명이다.

핀플 플랫폼은 토큰캔 플랫폼 내 아시아 달러 코인(AUSD)-원화 거래 채널을 활용해 한국 이용자들을 위한 암호화폐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핀플 플랫폼은 최근 파트너십을 맺은 유뱅크 및 비트하오의 금융 솔루션을 함께 연결해 블록체인 기반의 종합 금융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조강호 핀플 플랫폼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핀플 플랫폼이 나아가고자 하는 블록체인 금융 기술 생태계가 구체적으로 마련됐다"며 "실질적인 사업 운영은 물론 파트너십 확대, 시장 참여자 확보 등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기업과 투자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종합 금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이다. 블록체인 시스템을 원하지만 현실적인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플랫폼 개발에 대한 투자 유치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블록체인 기술 구현과 사업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핀플(FINPLE) 플랫폼, 홍콩 '토큰캔'과 전략적 제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