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돌고 돌아 퇴진론…'미래' 안보이는 바른미래당


버티는 손학규 vs 내려오라는 바른정당계 결론 없는 공방 반복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손학규 대표 퇴진론을 둘러싼 바른미래당의 내홍이 출구 없이 이어지고 있다. 바른정당계의 끈질긴 압박에도 손 대표가 꿋꿋하게 버티면서 뚜렷한 결론 없이 당내 공방만 되풀이되는 형국이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22일 취임 100일을 맞아 연 기자회견에서 손 대표에 거듭 사퇴를 촉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손학규 체제로는 총선 승리가 아니라 아예 총선 자체를 치러내기 어렵다"며 "오직 손 대표만 '내가 아니면 안 된다'고 고집을 부리고 있다"고 힐난했다.

앞서 손 대표는 20일 발표한 '손학규 선언'을 통해 당권 사수 의지를 재확인했다. 그는 "바른미래당이 총선에서 승리해 한국 정치개혁의 중심에 서야 한다"며 "이제 우리 그만 싸우고 화합하자"고 했다. 당시에도 오 원내대표는 "당권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선당후사 정신을 발휘하라"고 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오 원내대표는 "늦어도 추석 전까지는 무너진 리더십을 회복하고 지도체제를 정비해야 한다"며 "바른미래당이 혁신과 화합, 자강을 통해 내년 총선에서 제1야당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손 대표가 살신성인 자세로 용퇴 결단을 내려 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나 손 대표가 오 원내대표의 요구를 수용할 리는 없다. 불과 이틀 전, 바른미래당을 통한 정치개혁이 자신이 짊어진 "마지막 짐"이라고까지 표현하면서 퇴진 불가를 선언한 터다. 손 대표는 추석 때 당 지지율이 10%에 못 미치면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발언도 최근 번복한 바 있다.

그렇다고 당장 바른정당계가 당을 박차고 나갈 가능성도 희박하다. 총선까지 남은 8개월, 적지 않은 기간 풍찬노숙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결국 바른미래당은 총선 국면이 본격화하는 연말께까지는 지루한 공방을 이어갈 전망이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돌고 돌아 퇴진론…'미래' 안보이는 바른미래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