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디자인 공모전 2곳서 본상


‘Red Dot’ ’IDEA’ 동시 수상…금융권 최초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한금융그룹의 대표 원신한(One Shinhan) 금융 플랫폼인 ‘신한플러스’가 모바일 금융플랫폼으로는 국내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IDEA, iF) 중 ‘Red Dot Design Award’와 ‘IDEA’ 2개 공모전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Red Dot은 지난 1955년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지인의 혁신성 및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공모전 중 하나이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산업디자인 특화 공모전으로 디자인의 독창성, 예술성, 사업성 외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까지 평가하는 북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공모전이다.

'신한플러스'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2곳에서 본상을 수상했다.[사진=신한금융]
'신한플러스'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2곳에서 본상을 수상했다.[사진=신한금융]

Red Dot과 IDEA 모두 기업이 보유한 디자인 역량을 가장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국내 기업 중에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이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신한플러스는 국내 금융그룹 모바일 플랫폼 중 처음으로 IDEA의 디지털 인터랙션 부문과 Red Dot의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 동시에 본상을 수상했다. 신한플러스의 플랫폼 디자인(UI)과 고객 경험(UX)에서의 혁신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플러스 개발 초기단계부터 고객 관점에서 편리하고 혁신적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UI/UX 전문가들을 총동원했으며, 고객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ㆍ반영해왔다.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의 110여개 주요 금융서비스를 탑재하고 있는 신한플러스는 작년 8월 출시 이후 1년만에 누적 가입자 1천120만명을 돌파했다.

신한금융그룹과 거래하는 고객들이 획득한 포인트를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다른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으며, 포인트 전용 상품몰을 운영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디자인 공모전 2곳서 본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