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성코퍼레이션, 상반기 영업이익 321억원… 전년 대비 246%↑


하반기 지주 자체 사업 수익성 확대와 바이오 자회사 제네웰 기대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동성그룹이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동성그룹의 사업지주사 동성코퍼레이션은 올해 상반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321억3천145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245.6% 증가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천100억4천375만원으로 4.6% 상승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회사인 동성화학, 동성화인텍 등이 대규모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면서 지주사인 동성코퍼레이션의 수익성도 함께 증가했다"며 "하반기에는 지주사 자체 사업의 수익성 증대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그룹사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액화천연가스(LNG)선 보냉재 개발 및 생산 전문 동성화인텍도 매출액 1천35억7천68만원과 영업이익 160억7천789만원을 달성했다. 조선 사업 부문의 생산량 증가로 인한 레버리지 효과와 고효율의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높은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다. 동성화인텍은 단계적인 수주 잔고 증가 상황에 따라 하반기에는 큰 폭의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동성코퍼레이션의 자체 사업 수익성 증대를 위해 비수익 사업 부문의 합리화 진행에 속도를 내는 한편, 여수공장의 과산화디큐밀(DCP) 생산 설비의 정상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제약바이오 자회사 제네웰의 코스메틱 신사업을 본궤도에 올려 하반기에도 견조한 실적을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성코퍼레이션, 상반기 영업이익 321억원… 전년 대비 246%↑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