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관 선봬


'AI 키토크'로 이용자 반응 분석·취향에 맞는 작품 탐색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페이지는 자사 서비스에서만 볼 수 있는 인기 작품들을 소개하는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관과, 작품별 이용자 반응을 분석해 키워드로 제공하는 '인공지능(AI) 키토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발표했다.

오리지널 작품관에서는 카카오페이지만의 독점 웹툰, 웹소설을 쉽게 경험할 수 있다. 백만 명이 선택한 인기 작품부터 기대 신작까지, 카카오페이지가 엄선한 작품들을 기존 텍스트 형태에서 벗어나 카드 형식으로 새롭게 소개한다.

인공지능(AI) 키토크는 작품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을 분석한 ‘키토크’를 제시,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더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지가 오리지널 작품관과 AI 키토크를 선보인다.  [카카오페이지 ]
카카오페이지가 오리지널 작품관과 AI 키토크를 선보인다. [카카오페이지 ]

기존 키워드 검색 및 해시태그에서 더 나아간 것으로, 인공지능 솔루션 업체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작품 내 언어의 맥락과 이용자들의 댓글을 학습 및 분석하고,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를 제시해 각 작품의 특성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이를테면 취향에 맞게 '갓띵작인(명작인)', '캐시아깝지않은' 등의 키토크를 선택한 이용자는 연관된 작품을 감상한 뒤, 같은 키토크가 제시된 유사한 취향의 또 다른 작품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는 "페이지 오리지널이 카카오페이지만의 검증된 작품을 큐레이션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주는 서비스라면, AI 키토크는 이용자가 원하는 작품을 스마트한 방식으로 찾아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하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작품 몰입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관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