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이리얼트립, 패키지 여행 시장 진출


가이드 중심 패키지 여행 기획 '가이드라이브' 투자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자유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이리얼트립은 패키지 여행 상품을 기획하는 스타트업 가이드라이브에 투자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마이리얼트립은 창업 7년만에 처음으로 패키지 여행 관련 스타트업에 투자했다.이를 통해 '마이리얼트립'은 최근 항공과 숙박으로 사업을 확대한 이후 패키지 여행업까지 진출하게 됐다.

가이드라이브는 LG전자,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출신의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김지형 대표와 유로자전거나라에서 직접 가이드와 상품 개발을 전담했던 한주영 대표가 전문 가이드 중심의 여행 기획사를 모토로 올해 창업한 회사다. 특히 한주영 대표는 국내 최초로 몽생미셀 내부 가이드 투어를 비롯해 독창성 있는 다양한 유럽 여행 상품을 개발 및 진행한 경험을 갖고 있다.

마이리얼트립 앱
마이리얼트립 앱

가이드라이브는 기존 현지 랜드사가 패키지 여행 상품을 구성하는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가이드들이 직접 상품 개발에 참여해 사후 관리까지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쇼핑이나 팁 강요가 배제되는 것은 물론, 호텔예약부터 모든 여행일정을 이용자들의 희망에 맞춰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투자로 마이리얼트립은 가이드라이브에 전문 가이드들과 테마 상품을 연결해 주고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상품부터 다양한 형태의 패키지 등 기존 여행 시장에서 볼 수 없던 상품 기획의 혁신을 함께 만들고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현재 마이리얼트립은 약 2만개의 여행 상품 중개를 비롯해 최저가 해외 항공권 및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들어 상반기에만 지난해 지표를 웃도는 약 1천40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국내 최대 자유여행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브랜드 기획, 디자인, 콘텐츠 제작, 베테랑 가이드, 여행 상품 개발 등 다방면의 인재들이 뜻을 모아 설립된 가이드라이브가 앞으로 여행 시장에서 보여줄 모습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양사의 장점을 살려 이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고 국내 여행 시장이 성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이리얼트립, 패키지 여행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