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MVP 최종 후보 5인은?


MVP 선정 투표 돌입… 마감 8월 26일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오버워치 리그가 2019 시즌 MVP 후보 5인을 공개하고 최종 MVP 선정을 위한 팬 투표에 돌입한다고 26일 발표했다.

MVP 후보에 오른 5명의 선수는 ▲'Twilight' 이주석 선수(밴쿠버 타이탄즈, 지원) ▲'Jjanu' 최현우 선수(밴쿠버 타이탄즈, 돌격) ▲'Sinatraa' 제이 원 선수(샌프란시스코 쇼크, 공격) ▲'Super' 매튜 델리시 (샌프란시스코 쇼크, 돌격) ▲'Guxue' 쉬추린 (항저우 스파크, 돌격) 등이다.

이날 공개된 후보 명단은 오버워치 리그 소속 20개 팀 단장들의 무기명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밴쿠버 타이탄즈와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2명씩의 후보를 배출한 가운데, 항저우 스파크도 이름을 올렸다.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올 시즌 각 소속 팀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한국인 선수 중에는 이주석과 최현우(이상 밴쿠버 타이탄즈)가 명단에 포함됐다. 출범 시즌 MVP로 선정된 'JJoNak' 방성현(뉴욕 엑셀시어)에 이어 2년 연속 한국인 선수가 MVP를 차지할지가 관전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리그 팬이라면 누구나 스테이지 4 모든 일정이 종료되는 8월 26일까지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트위치 내 트위치 픽를 이용하거나, 트위터에서 본인이 응원하는 선수의 배틀넷 이름 또는 트위터 계정을 #OWLMVP 와 함께 트윗하면 된다. 팬 투표 결과는 오버워치 리그 홈페이지 mvp 순위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 리그는 팬들의 이해를 돕고자 후보자별 올 시즌 활약상과 성과를 자세히 짚어주는 주간 MVP 체크포인트(MVP Checkpoints)를 스테이지 4 생방송 중 특별 편성한다.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MVP는 팬 투표 결과(25%)와 각 팀 감독, 리그 중계진 및 분석가 등 오버워치 리그 관계자의 투표 결과(75%)를 합산, 8월 31일 시작하는 시즌 플레이오프 현장에서 발표된다. 오버워치 리그 MVP 선정은 오버워치 리그 후원사인 글로벌 이동통신 기업 T-모바일(T-Mobile)의 제공으로 진행된다.

한편, 국내 오버워치 리그 팬들이 한 자리에 모여 본인이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함께 관람하고, 열정적인 단체 응원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라이브'가 올 시즌 마지막 스테이지를 맞아 전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오는 27일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점(부산 해운대구, 210석)을 시작으로, ▲8월 9일 광주점(광주 동구, 156석) ▲16일 대전둔산점(대전 서구, 210석) ▲25일 동성로점(대구 중구, 160석) 순으로 진행한다. 입장권 가격은 회당 1만 8천원으로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입장객 전원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오버워치 리그 후드, 전리품 카드, 파치마리 인형 등이 무작위로 담긴 랜덤박스를 증정한다.

9월 30일 개막되는 2019 시즌 그랜드 파이널(Grand Finals)의 단체 응원전은 서울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추후 공개한다.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MVP 최종 후보 5인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