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새 옷 입은 청량리에 구름 인파

분양가 3.3㎡당 평균 2600만 원대…1263가구 일반분양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1970~80년대 홍등가의 대명사였던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앞 청량리4구역이 대규모 복합단지로 탈바꿈했다.

19일 문을 연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 앞은 이른시간부터 모인 인파들로 발디딜 틈이 없었다.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체감온도 37도를 웃도는 날씨에 연신 부채질을 했지만, 정오를 넘긴 시간까지 대기줄은 끊이지 않았다.

19일 문을 연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을 찾은 예비 청약자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김서온 기자]

롯데건설은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620-47 일대 들어서는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을 19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단지는 청량리4구역을 재개발하는 대규모 복합단지로 지하 7층~지상 최고 65층, 5개 동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오피스, 호텔 등이 조성된다. 이 가운데 아파트는 4개 동에 1천425가구 규모로, 조합원 몫을 제외한 전용면적 84~177㎡ 1천26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 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84㎡ 10개 타입 1천163가구 ▲102㎡ 1개타입 90가구 ▲169~177㎡(펜트하우스) 4개 타입 10가구 등이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은 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분당선, 경원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등 10개 노선이 지나는 국내 최다 환승역인 청량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또 청량리역은 GTX-B, C노선 면목선, 강북횡단선 등 4개 노선이 더 들어설 예정이다.

각종 호재와 함께 청량리역 일대에 들어서는 초고층 대규모 단지로 주목받은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는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구성하고, 실용적인 수납공간과 팬트리를 마련해 내방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는 드레스룸. [김서온 기자]

우선 드레스룸의 경우 ▲화장대+드레스룸형 ▲대형 드레스룸 두가지로 준비했다. 입주민들은 조명거울이 적용된 대형화장대가 함께 제공되는 드레스룸 또는 다량의 의류를 보유한 경우 더 많은 드레스룸 선반과 유리슬라이딩도어가 제공되는 대형 드레스룸 중 하나를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드레스룸뿐만 아니라 방 자체의 레이아웃도 변경할 수 있다. 방으로 마련된 공간을 ▲대형 팬트리형 ▲드레스룸+팬트리형으로 선택 할 수 있다. 침실2 자체를 복도 펜트리와 드레스룸으로 구성하거나, 침실 크기의 넉넉한 대형 팬트리로 만들 수 있다. 이 경우 전용 102㎡에만 적용되며 추가 비용이 드는 유상옵션이다. 또 아이가 사용할 수 있는 방은 사용자의 연령에 따라 형태를 변경할 수 있는 '스마트형 붙박이장'을 마련했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 내부에 마련된 스마트형 붙박이장(왼쪽)과 고급아트월 타일. [김서온 기자]

강북구 수유동에서 견본주택을 찾은 30대 윤모씨는 "전세로 거주하는 집의 계약이 끝난 시점에 맞춰 입주할 새 아파트를 찾고 있다"면서 "가격적으로 부담은 가지만 내부 설계가 맘에 든다. 옷가지가 많아 철마다 제대로 꺼내놓지 못해 안입는 옷이 많아 걱정이었는데 대형 드레스룸을 선택하면 문제 없을 것 같다"고 했다.

2명의 자녀가 있는 윤씨는 아이방 수납공간에 대한 만족감도 드러냈다. 윤씨는 "장난감이니 교구니 할 것 없이 정리하는 것이 힘들었다. 딱히 힘을 들이지 않고 아이 성장에 맞춰 정리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너무 좋다"고 덧붙였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의 캐슬 공용 욕실 서랍장 내부에 드라이기 거치대와 2구 콘센트가 설치된다. [김서온 기자]

욕실과 주방의 센스있는 구성도 눈길을 끌었다. 공용 욕실에는 드라이기 거치대와 2구 콘센트, 다용도 가이드봉이 설치된 '다기능 캐슬 욕실장'이 들어간다. 덮개가 있지만 물에 쉽게 노출되는 일반 콘센트와 달리 수납장안에 자체적으로 드라이기 거치대와, 2구콘센트가 설치돼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주방에는 기본으로 '무선충전 콘센트'가 장착된다. 무선충전 뿐만 아니라 콘센트, USB포트를 연결할 수 있다. 또 전세대에는 빌트인 전기오븐이 탑재된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주방에는 무선충전 콘센트와 빌트인 전기오븐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김서온 기자]

동작구 상도동에 거주하는 40대 김모씨 부부는 "욕실에 드라이기 거치대와 콘센트가 따로 마련돼 있는 것을 보니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을 받았다. 또 거실쪽 벽면에 질감이 좋은 아트월 타일이 기본으로 들어가는 것도 마음에 든다"면서 "요즘 내부설계야 대형사 중견사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은데 이런 디테일이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올해 5월 분양한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보다 아쉽다는 의견을 내비친 내방객도 있다. 강북구 미아동에서 견본주택을 찾은 40대 한모씨는 "길음역에 분양한 롯데캐슬을 5월에 방문했지만 청량리쪽을 원래 염두에 두고 있어 청약을 하지 않았다"면서 "롯데캐슬 클라시아에는 현관에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에어샤워시스템과 먼지를 털 수 있는 툴이 모든세대에 들어갔다. 청량리에도 마련됐을 것이라 기대했는데 들어가지 않아 아쉽다"고 했다.

19일 문을 연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을 찾은 예비 청약자들이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김서온 기자]

분양가는 3.3㎡당 평균 2천600만 원대로 책정됐으며, 계약금은 분양가의 10%다. 전용 84㎡는 최저 8억4천620만원에서 최고 10억8천470만원대에, 전용 102㎡는 최저 10억8천710만원에서 최고 13억630만원대까지 구성됐다.

청약일정은 24일을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당해 지역 1순위, 26일 기타 지역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내달 2일 발표되며,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당첨자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성동구 행당동 294-7(지하철 2호선 왕십리역 9번 출구 주변)에 있으며,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