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니아대우, 파나마 거점으로 카리브해시장 공략


파나마 TV방송서 주력 제품 소개…인근 카리브해 국가에도 마케팅 강화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위니아대우(구 대우전자)가 파나마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파나마뿐만 아니라 카리브해 지역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19일 대유위니아그룹에 따르면, 위니아대우 파나마법인은 최근 현지 공영방송 SERTV를 통해 주력 제품을 소개했다. 트렌드 및 테크놀로지 관련 소식을 생방송으로 소개하는 'Hashtag' 프로그램을 통해서였다. 위니아대우는 해당 방송과 인스타그램을 연계한 제품 소개 홍보 마케팅을 진행했다. 최근 유행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결합한 마케팅이었다.

 [출처=위니아대우]
[출처=위니아대우]

먼저 파나마 시장에 새롭게 내놓은 세탁기와 TV 등의 신제품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제작진은 최근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이며, 여러 소비자 계층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해당 코너는 생방송으로 진행됐는데, 인스타그램과 연계한 실시간 경품 추첨 시간에는 특히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위니아대우에 따르면 카리브해 지역은 저용량 중심의 가전 제품 수요가 전통적으로 많으나, 최근 대형화 및 고사양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맞춰 위니아대우는 냉장고는 360리터(L) 이상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세탁기는 15kg 이상의 대용량 전자동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현지 요리 코스를 적용한 쉐프 라티노(Chef Latino) 전자레인지 판매 확대를 추진 중이다.

향후 위니아대우 파나마법인은 온라인과 공중파 방송을 연계한 홍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또 더욱 넓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보하기 위해 파나마뿐만 아니라 카리브해 인근 국가까지 마케팅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김주태 위니아대우 파나마법인장은 "카리브해 지역 및 중미 시장은 가격경쟁력 때문에 저가 중심의 외국산 제품이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으나, 위니아대우는 프리미엄 제품군 판매 강화를 통해 매출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손익 개선 효과까지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니아대우, 파나마 거점으로 카리브해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