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쏘카, 챠량관리 업체 '차케어' 인수


차량관리 품질 고도화 및 이용자 만족 강화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쏘카는 세차부터 소모품 복원 등 전문성을 갖춘 차량관리 업체 '차케어'를 인수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차케어는 사업 초반 출장세차 O2O 플랫폼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현재는 법인 및 단체부터 개인 차량까지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세차뿐만 아니라 실내크리닝, 에바크리닝, 광택, 헤드라이트 복원 등 차량 관리에 대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데이터는 쏘카 차량 관리 시스템 고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차케어의 인력관리 효율화와 실행력, 데이터 및 최적화 관련 노하우는 쏘카의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확장에 있어 필수적이다. 차케어 역시 전국망 단위의 대규모 쏘카 차량 관리 및 운영경험을 통해 사업 확장 및 혁신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쏘카가 차량관리 업체 '차케어'를 인수했다.  [쏘카 ]
쏘카가 차량관리 업체 '차케어'를 인수했다. [쏘카 ]

이와 함께 쏘카와 차케어는 향후 차량관리의 자동화와 효율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세차 등 기본적인 차량관리부터 소모품 및 차량 내 옵션 교체·추가, 차량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이재웅 쏘카 대표는 "차량관리와 데이터 최적화는 모빌리티 서비스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라면서 "쏘카는 앞으로도 차케어와 같은 전문성 있는 업체 및 스타트업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고, 더 나은 이동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쏘카, 챠량관리 업체 '차케어'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