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란' 힘입어 복귀 이용자 220% 증가

'너에게 란' 광고도 호평…매출 순위도 긍정적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신규 클래스 '란' 출시 후 '검은사막 모바일'의 이용자 지표가 상승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1일 란 업데이트 이후 복귀 이용자는 220%, 신규 이용자(NRU)는 164% 상승했다. 일일 이용자 수(DAU)도 37% 증가했다.

란 출시와 함께 오픈된 신규 서버 '일레즈라'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 서버 중 일레즈라 서버의 일일 이용자 수가 가장 높고 신규 이용자 비중은 80%에 이르렀다.

란 광고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7년 검은사막 오연서의 란 광고에 이어 이번 검은사막 모바일 란 광고는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을 패러디한 '너에게 란'을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감성을 자극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란은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클래스로 넓은 공격 범위와 독특한 회피 기술 '경공술'로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계승 클래스로 시작하기에 처음부터 강력한 기술을 펼칠 수 있다.

매출 순위도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국내 게임별 소비자 지출 부문(IOS, 구글플레이 합산) 3위에 올랐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