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대통령 대일 강경 메시지에 한국당 일각 "반일 선동"


"12척 배·죽창 동원한다고 문제 해결되나"…지도부선 "무능한 임금 떠올라"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와 관련, "결국에는 일본에 더 큰 피해가 갈 것"이라고 경고하며 강경 대응에 나선 것과 관련, 한국당 내에서 강도 높은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유기준 한국당 의원은 16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경제 피해 규모가 우리가 일본의 2~3배에 달한다는 분석이 있는데 일본에 더 큰 피해가 간다고 하는 것은 이 문제를 자극적인 방법으로 반일 선동하겠다는 것으로 본다"며 "굉장히 위험한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 문제를 냉철하고 합리적이고 이성적으로 봐서 국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면 외교적으로 슬기롭게 풀고 대처해야 한다"며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의) 12척의 배, 동학군의 죽창 같은 것을 동원하면 문제가 해결 되겠느냐"라고 꼬집었다.

자유한국당 원내지도부
자유한국당 원내지도부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2일 전남 지역경제투어에서 "전남 주민들이 이순신 장군과 함께 불과 12척의 배로 나라를 지켰다"며 일본을 겨냥한 바 있다. 이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SNS에 1894년 반외세·반봉건을 주장했던 동학농민운동을 기념, 고(故) 김남주 시인이 작사한 '죽창가' 링크를 올렸다.

유 의원은 "합리적이고 냉철하게, 외교적인 접근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게 필요하다"면서 "대일·대미 특사, 경제·안보 라인 교체를 비롯해 한일 간 머리를 맞대고 해결할 수 있는 합리적인 해결책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한 뒤 일본과 상호 신뢰성을 회복할 수 있는 전제 하에서 회담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강 대 강 대치로 직접 끌고 가는 것은 일본 정부 입장에서 꽃놀이패가 될 수 있다"며 "정치적·외교적 해법을 마련하고 협상력을 가져가기 위해 대통령은 발언을 자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현실적인 힘의 차이를 인정하지 않고 힘도 없으면서 자존심과 왕실 체면만 내세웠던 조선의 무능한 임금들이 떠오른다"고 힐난하기도 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대통령 대일 강경 메시지에 한국당 일각 "반일 선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