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SDS, SAP 고객 '경험관리' 도입한다


브라이틱스 솔루션에 퀄트릭스 XM(경험관리) 플랫폼 연계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삼성SDS가 SAP의 클라우드 기반 경험관리 솔루션 '퀄트릭스'를 도입해 국내외 고객 타깃 맞춤 서비스를 강화한다.

퀄트릭스는 SAP가 지난 1월 인수한 '경험관리' 분야 글로벌 기업. 전 세계적으로 1만 곳 이상 기업, 미국 100대 경영대학원 중 99곳에서 퀄트릭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SAP는 11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삼성SDS와 고객경험 혁신분야에서 이 같은 전략적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MOU로 삼성SDS는 퀄트릭스 XM(경험관리) 플랫폼을 자사 데이터 솔루션 브라이틱스와 연계한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고객 경험데이터(X-데이터)를 확보하고 SAP 기업 운영데이터(O-데이터)와 결합해 기업 비즈니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SAP]
[사진=SAP]

제니퍼 모건 SAP 클라우드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기업에게 경험관리 플랫폼 제공하는 것은 우리의 오랜 바람"이라며 "SAP는 오픈된 O-데이터를 갖고 있어 이와 외부 데이터가 융합됐을때 더 많은 시너지 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기업이 아무리 많은 정보를 갖고 있어도 따로 조각나 있으면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는다"며 "기업 영업·공급망, 재무 데이터 등을 연결해 조직 전체 모습을 하나로 볼 수 있고, 고객이 제품에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 새로운 그림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삼성SDS 고객 데이터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 비즈니스 과정 아웃소싱 수립·운영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이언 스미스 퀄트릭스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기업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때 예측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며 "특히 고객, 직원, IT부문, 제품·브랜드 4가지가 전부 연결돼 있다는 걸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많은 기업이 퀄트릭스를 통해 구체적인 비즈니스 성과, 고객 제품 충성도, 브랜드 선호도 등을 향상시켰다"고 강조했다.

퀄트릭스에 따르면 호주 항공사 콴타스 그룹은 이 같은 경험관리 플랫폼을 활용, 연간 5천만 명에 달하는 고객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폭스바겐 호주법인도 고객과 임직원간 경험격차 해소를 위해 퀄트릭스 프로그램을 이용중이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11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SAP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SAP]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11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SAP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SAP]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홍원표 삼성SDS 대표도 "SAP와는 전사적자원관리(ERP)를 시작으로 파트너십을 오래 지속해왔다"며 "SAP 플랫폼과 우리 기술 부분 협력으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S, SAP 고객 '경험관리' 도입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