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나이스디앤비, 정부 중소기업 정책 수혜 –NH證


1분기 실적 저점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NH투자증권은 11일 나이스디앤비에 대해 정부의 중소기업 기술금융 정책으로 TCB(Tech Credit Breau) 사업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나이스(NICE)의 자회사인 나이스디앤비는 기업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4개 과점 회사 중 하나로 현재 글로벌 기업 데이터를 공급하고 있다"며 "중소기업 금융 지원에 따른 TCB 확대가 예상된다. 기재부는 2021년까지 90조원의 기술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라 설명했다.

백 연구원은 "경기가 악화 상황에서는 부실채권 등 리스크 감소의 중요성이 커져 기업 정보 수요가 늘어난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매출 성장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 변동성이 낮은 시장 내 과점 사업자로서의 매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자회사인 나이스디앤알은 상반기 비용 지출 후 하반기 이익이 개선되는 구조로 1분기 연결 실적이 바닥으로 추정된다"며 "올해 매출은 687억원, 영업이익은 117억원으로 자회사 합병 효과에 따른 외형 성장과 TCB 사업 성장에 따른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나이스디앤비, 정부 중소기업 정책 수혜 –NH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