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탑, 오늘(6일) 소집해제…YG 논란 속 빅뱅 첫 복귀 멤버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그룹 빅뱅의 멤버 탑(본명 최승현)이 대체 복무를 마친다.

탑은 6일 오후 7시 서울 용산구 용산구청 용산공예관에서 소집해제된다.

탑은 당초 오는 8월 소집해제 예정이었지만, 2018년부터 사회복무요원에게 적용되는 복무 기간 단축 규정에 따라 27일 빨리 소집해제된다. 이에 실제 소집해제일은 8일이었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하지만 복무지인 용산공예관이 당일 휴무기 때문에 이틀 앞당겨진 6일 복무를 마치게 됐다. 이로써 탑은 군복무 중인 빅뱅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사회인으로 돌아온다.

탑의 군 생활은 요란함 그 자체였다. 2017년 2월 의경으로 군 복무를 시작했지만, 2016년 서울 용산구 자택에서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복무 중 기소됐다. 탑은 대마초를 피운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이에 탑은 2017년 7월 열린 선고 공판에서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만 2000원을 선고 받았다.

약물 과다 복용으로 의식 불명 상태에 빠지는 소동도 있었다. 당시 탑의 주치의는 수면제 과다복용으로 인한 호흡 곤란으로 판단했다. 이후 회복한 탑은 환자복을 입고 휠체어를 탄 채 퇴원하는 장면을 남기기도 했다.

의경 신분 박탈로 인해 2018년 1월부터 용산구청 용산공예관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하게 된 그는 병가 일수 논란으로 다시 한 번 구설수에 올랐다. 다른 사회복무요원들보다 비교적 많은 병가 일수가 문제가 된 것. 이에 대해 용산구청은 "규정상 탑의 병가 사용은 문제가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소집해제 후에도 탑의 미래는 불확실하다. 일단 빅뱅 멤버 지드래곤, 태양, 대성이 현재 군 복무 중이며, 기존 멤버였던 승리는 '버닝썬' 논란으로 인해 팀에서 탈퇴했다. 또 탑이 소속된 YG엔터테인먼트는 마약 스캔들로 직격탄을 맞았고, 양현석 전 대표 프로듀서까지 자진 사퇴했다. 여전히 YG엔터테인먼트가 논란의 중심에 서 있고, 대중들에게 부정적인 시선을 받고 있는 가운데 빅뱅 멤버 중 가장 먼저 사회에 복귀하는 탑은 어떤 행보를 걷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탑, 오늘(6일) 소집해제…YG 논란 속 빅뱅 첫 복귀 멤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