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락, 스테이지원과 파트너십…엔터 광고서비스 확장

스테이지, 지난해 10월 글로벌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 베타 출시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애드테크 컴퍼니 애드포스 인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프로젝트 위블락(weBloc)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스테이지(STAYGE)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위블락은 지난해 10월 블록체인 상에 팬들의 활동을 기록하고 토큰으로 보상할 수 있는 글로벌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 베타버전을 출시한 스테이지와의 협업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시장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스테이지는 지난 해 스테이지넷(STAYGE.NET) 서비스를 출시하고 케이팝(K-POP) 스피드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위블락은 지난 6월 블록체인 기반 아이돌 투표 서비스인 '오늘의 아이돌'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했다. 팬덤을 토큰화 하는 서비스 출시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사용자를 위블락의 광고 플랫폼으로 유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준 위블락 대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스테이지와의 전략적 협력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정확히 타겟팅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기여에 기반하여 보상이 이뤄지는 효율적인 블록체인 기반 광고 생태계를 선보이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백명현 스테이지 대표는 "한국의 대표적 온라인 블록체인 기반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유일한 한국 기업인 위블락과 협력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