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언, 美 케이콘에 뜬다


카카오IX, 미국 시장 공략···뉴욕·LA 행사 참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중국에 이어 미국 시장까지 노크한다.

카카오IX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케이콘(KCON) 2019 NY'와 8월15일부터 18일까지 LA에서 진행되는 'KCON 2019 LA'에 동시 참여한다고 1일 발표했다.

케이콘은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K-컬쳐 페스티벌이다. K-팝, K-드라마, K-무비 등 문화콘텐츠와 IT, 패션, 뷰티 등 첨단·제조업 등을 아우르고 있다.

카카오프렌즈가 올해 미국 케이콘에 참여한다.  [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가 올해 미국 케이콘에 참여한다. [카카오IX]

올해 두 번째로 케이콘 행사에 초대된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 케이콘 2018 LA 참여 당시 현지팬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했으며, 올해에는 LA와 더불어 뉴욕까지 진출하게 되면서, 더욱 풍성한 한류 콘텐츠를 전세계에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IX는 케이콘 참여를 기념해 'KCON x 라이언'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새롭게 개발 및 제작하고, 현장에서 한정판 굿즈로 판매한다.

또 케이콘 전시장 내 카카오프렌즈 부스를 여름 바캉스 컨셉으로 제작해, 글로벌 팬들에게 상쾌하고 시원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스 내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케이콘 한정판 굿즈와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존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KCON NY와 KCON LA 행사에 카카오프렌즈가 연이어 참여하면서, 한국 대표 K-캐릭터의 저력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카카오프렌즈는 현재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검토 중이며,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언, 美 케이콘에 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