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온, 웨어러블 기기 업체 리니어블과 총판계약 체결


국내 유통 담당, 각종 스포츠 요소와 접목해 사업 확장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조업체 리니어블과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리니어블은 2014년 창업한 국내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인도·유럽의 주요 통신사와 협업하고 스마트워치 공급 계약을 맺은 바 있다. 미국 샘테크로부터 200만 달러(한화 약 23억1천800만원)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미아방지용 위치추적 기기 '리니어블 원'을 시작으로 리니어블이 생산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게 됐다. 리니어블 원은 위성항법시스템(GPS) 정보를 로라망을 통해 전송, 연동된 보호자의 스마트기기로 아동의 위치를 파악해 위급사항을 방지한다.

또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생활 속 스포츠 요소와 접목해 걷기 또는 달리기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등 새로운 문화 콘텐츠도 생성한다는 계획이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리니어블과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리니어블 원 판매를 시작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접목된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문석민 리니어블 대표와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제공=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왼쪽부터, 문석민 리니어블 대표와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제공=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온, 웨어러블 기기 업체 리니어블과 총판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